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개똥쑥 효능을 알아보시죠

개똥숙은 일년초로 6~9월경에 꽃을 피우는데, 국화과에 속하는 9월경에 열매가 익어가기 시작합니다. 이름이 특이 하게 개똥쑥인 이유는 풀을 따서 손으로 비비게 되면 그 냄새가 개똥냄새와 비슷하다 하여 이름이 개똥숙이라 하였는데요. 개똥쑥 효능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항암효과인데요. 기존 항암제의 1200배에 달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효과 때문인지 개똥쑥을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건강식품인데요..




개똥쑥은 암세만 골라서 죽인다는 이야기가 있으며, 항암효과도 항암제의 1200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또한 중국에서는 2천년이상 이 개똥쑥을 생약으로 사용을 해 왔다고 합니다.  따라서 개똥쑥은 오랜 기간동안 효능을 증명 해 오고 있습니다. 개똥쑥 효능은 당뇨, 고혈압, 해열, 위장강화, 피로회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주제인 개똥숙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똥쑥 효능?>


1. 간기능 개선



 - 개똥쑥은 해독작용이 뛰어난데요. 이에 따라서 개똥쑥을 섭취해주면 숙취 해소, 간기능 개선시켜서 간질환 예방 효과 및 위액분비를 촉진시켜주어 소화불량 개선과 위벽 보호효과가 있습니다.


2. 변비 증상, 생리통 완화



 - 개똥쑥에 함유되어 있는 섬유질 성분이 변비증상을 완화시켜주며, 또한 개똥쑥을 이용하여 좌욕을 하게되면 여성들이 매달 겪는 생리통, 생리불순을 개선해주는 효과 및 살균효과가 있습니다.


3. 항암효과



- 개똥쑥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와 아르테미신 성분이 항암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나 아르테민신 성분은 기존에 나와있는 항암제 보다 무려 1200배 더 강력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따라서 개똥쑥을 자연이 주는 천연 항암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4. 말라리아 치료효과



 - 개똥숙에는 해열작용이 있어서 설사,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효과가 있으며, 결핵 등의 증상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중국의 의학자가 개똥쑥에서 말라리아 치료제 성분을 찾은 공로로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한 내역을 가지고 있는데요. 따라서 말라리아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면역력 강화



- 개똥쑥에는 비타민A,C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개똥쑥을 섭취해주면 체력증진과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어서 평소 만성피로를 느끼는 직장인, 수험생등 스트레스와 피로가 많은분들이 개똥쑥 달인 진액을 꾸준히 먹으면 활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6.해열작용




갑작스럽게 몸에 열이나거나 할때 개똥쑥이 해열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열이 날때는 초기 대처방법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생각합니다. 개똥쑥은 고열상태일때보다 미열상태일때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개똥쑥 먹는방법>
 


- 개똥쑥은 하루 섭취량 10-20에 물 2L를 넣고 끓이며 물이 끓기 시작하면 가장 약한 불로 줄여 30분 가량 더 달여서 복용하시면 됩니다.
- 식수대용으로 드실때는 물양을 3-4L정도 하셔서 달여드시면 됩니다.
- 개똥쑥 효소만들기 : 개똥쑥을 건조시켜 설탕과 1:1 비율로 용기에 넣고 6개월가량 숙성을 시킨 뒤 건더기를 건져내고 다시 6개월간 더 숙성시켜주면 개똥쑥 효소가 됩니다.


<개똥쑥 부작용>


 
- 개똥쑥은 성질이 차가운 약초로 평소 몸이 차가운 분들이 과다 복용하면 몸을 더 차게 만들어 설사나 복통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수족냉증이 심하신 분들의 경우는 섭취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봄과 여름에는 즙으로 먹고, 가을과 겨울에는 씨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 평소 위가 약한 분들은 양을 조금씩 늘려가면 됩니다.
 
이상으로 개똥쑥 효능, 개똥쑥 먹는방법, 개똥쑥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남은 하루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잊지 마시고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