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효능, 먹는방법, 부작용 알아보자.
인도가 원산지인 보스웰리아는 인도, 아프리카 등의 고산지대에서 주로 서식하는 프랑킨센스나무(유황나무)의 껍질에서 나온 수액을 건조시켜 만들어낸 약재입니다. 최근 보스웰리아가 퇴행성관절염에 도움이 된다는 정보가 알려지면서 자연스럽게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관절영양제로 많이 쓰이고 있으며 퇴행성관절염을 앓고 있거나 관절이 좋지 않은 사람이 즐겨 찾는 슈퍼푸드, 보스웰리아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효능>
2. 성인병 예방
보스웰리아는 약간 맵고 쓴 맛이 있지만 독성은 없으며, 타박상으로 인해 어혈이 있거나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사지 동통이 있을 경우 진통효과가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를 꾸준히 복용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주고 어혈을 풀어줘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항암작용
보스웰리아에는 아연이나 마그네슘, 셀레늄, 망간, 비타민D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에스쿨레틴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어 암세포의 자살을 유도하고 암세포의 발생이나 성장을 억제시켜 암예방에 효과적입니다.
4. 노화방지
보스웰리아에는 항산화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노화의 주범이자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손상을 막아줘 피부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인플라신이나 게라니올 등의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염증을 막아주고 피부질환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5. 기관지 건강, 스트레스 해소
<보스웰리아복용법 >
- 보스웰리아의 하루 섭취량은 4g이하이며, 보스웰리아 분말 타입의 경우 주스나 우유, 물 등에 타먹거나 샐러드 요거트 등에 뿌려 먹으면 됩니다.
- 보스웰리아차 : 물1L에 보스웰리아 4g을 넣어서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10분-15분 정도 달입니다. 식혀서 냉장보관해서 드시면 됩니다.
- 보스웰리아 파스 : 보스웰리아 분말가루와 달걀흰자를 섞어 농도를 적당히 하여 하루 20-30분씩 무릎관절에 붙이면 통증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 유황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호흡곤란이나 가슴통증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보스웰리아의 과다복용시 위장장애나 피부 발진,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몸이 허약하거나 임신, 수유 중인 산모의 경우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보스웰리아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