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잎차효능, 부작용 알아보자.

몇 해전에 연꽃축제를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있어서 아주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던 기억이 나네요. 그 중에서 기억에 남는 것이 연잎차를 마셔보는 시간이였는데, 연잎차의 특유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연잎차는 사찰음식 중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차로, 최근 웰빙바람이 불면서 연잎차에 건강에 좋은 성분이 들어 있다고 알려지면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녹차보다도 연잎을 풍부한 향과 색을 가진 약재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연잎차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연잎차효능 >


1. 치매예방



연잎차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어르신들의 기억력 감퇴를 막아주어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코피를 멎게 하고 산모들의 출혈과 혈변 등 지혈작용이 뛰어나고 남성들의 정력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2. 항산화작용



연잎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손상을 막아주는 항산화작용을 하여 피부노화를 방지하여 피부미용에 효과적입니다.



3. 성인병예방



연잎차에는 아미노산, 각종 비타민, 플라보노이드 성분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이나 당뇨병, 동맥경화, 심근경색증 등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연잎차에는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지 않아 누구나 편안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4. 심신안정, 불면증 개선



연잎차를 마시면 피를 맑게 하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으며, 마음을 안정시켜줘 신경이 예민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심리적 안정을 주므로 꾸준히 마시면 긴장을 풀어줘 불면증 증세에도 효과적입니다.



5. 변비 예방



연잎차를 꾸준히 마시면 장운동을 촉진시켜 배변활동을 도와줘 변비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장의 노폐물과 독성물질 등을 배출시켜 장내환경 개선에도 효과적이며 디톡스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어 체중감량이나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6. 숙취해소



연잎에는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숙취해소에 효과적이며 갈증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간을 보호하며 간기능 개선에도 좋으며, 연잎에는 니코틴 제거효과와 함께 구취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연잎차를 꾸준히 마시면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연잎차 부작용 >



- 연잎차는 하루 한 두잔 가볍게 편안하게 마셔주는 것이 심신안정과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그러나 과다복용시 복통이나 설사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연잎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