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건강4

돼지감자 차 끓이는법, 효능 알아보시죠

11월 부터 수확기이 요즘 제철 식물로 돼지감자가 있는데요. 생긴모양이 울퉁불퉁 못 생기고 뚱뚱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 "뚱딴지"인데요. 돼지감자는 당뇨에 좋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 당뇨를 가지고 계신분들 뿐아니라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돼지감자는 원산지가 북미로 알려져있지만 우리나라에 들어온지는 상당히 오래되었는데요. 우리나라 전역에서 잘라며 번식력과 성장력이 매우 뛰어나 한번만 심어 놓아서 매해 돼지감자를 수확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당뇨개선, 다이어트, 변비, 고혈압 등에 좋은 돼지감자차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돼지감자 효능>

1.당뇨개선



돼지감자에는 이눌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천연인슐린이라고 불릴만큼 당뇨개선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이눌린 성분은 식물성 다당체로 인슐린 분비조절 기능에 관여하여 이를 강화시키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혈당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2.다이어트



돼지감자는 저칼로리로 생으로 먹어도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돼지감자는 몸속에 체지방이 생기는것을 줄여주며 뿐만 아니라 체지방 분해에도 관여하기 때문에 운동과 병행하면서 물 처럼 섭취하면 비만탈출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3. 혈압 관리



최근 들어서 날이 점점 더 추워지는 만큼 혈관질환 관리에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하는데요. 특히 심혈관은 기온에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지금부터 미리미리 관리를 하시면 좋은데요, 혈액속의 중성지방을 낮춰주는 만큼 혈액순환과 고혈압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뼈건강 개선



점점 나이가 들어가면서 골밀도가 낮아지게 되면 골다공증 등에 의해 잘못 넘어지면 부러지기 쉬운데요, 돼지감자차를 복용해주면 칼슘, 마그네슘등의 흡수를 강화시켜주어 어린이들의 뼈 성장 뿐아니라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5. 변비 개선



돼지감자차는 변비에 좋은 식품으로, 요즘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특히, 여자분들 중에서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뉴스를 봤는데요.  섬유질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장건강에 좋을뿐 아니라 장속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6. 피부미용과 노화



돼지감자의 주요성분 중에는 우리에게 익숙한 폴리페놀 성분도 들어있습니다. 항산화화 효과로 노화를 늦춰주고 피부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돼지감자 차 끓이는법>



1. 돼지감자를 깨끗하게 씻은 뒤 얇게 썰어주는데요.

2. 얇게 썰은 돼지감자를 체에 받쳐서 건조시켜 줍니다.

3. 건조된 돼지감자를 프라이팬을 이용하여 약한 불에 여러 번 덖어줍니다.



4. 프라이팬에 덖은 돼지감자를 식혀서 물 2리터 정도에 10~15조각 넣어서 약 15~20분 정도 끓여주시면 돼지감자차가 완성됩니다.


이외에도 잘 말린 돼지감자를 믹서기로 갈아 가루로 만들어서 물, 우유, 요구르트에서 섞어서 드셔도 좋으며, 된장국, 각종 찌개에 넣어서 드셔도 돼지감자 효능을 챙길 수 있으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돼지 감자 부작용과 주의사항>



- 돼지감자는 찬 성질의 식품이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하면 설사, 복통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돼지감자는 수확기가 11월이후 3~4월 인데요. 수확기 이전에 수확된 돼지감자는 약한 독성이 있으므로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돼지감자차 효능,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인기건강4'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롱차 효능 알아보아요.  (0) 2018.12.03
목감기 빨리 낫는법 8가지 알아보아요  (0) 2018.12.02
오렌지 효능 알아보자  (0) 2018.11.29
땅콩 효능 알고 먹자  (0) 2018.11.28
흑마늘 효능을 알아보자  (0) 2018.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