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뇨, 고혈압

뇌경색 전조증상

뇌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생각하는 것은 앞으로 많은 걱정거리를 만드는 것인데요. 무엇보다 다른 질병들에게 비해서 뇌 관련 질환은 심각한 휴유증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뇌뿐만 아니라 혈관에 연관되는 질환들은 특별히 관리가 필요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평소에 이런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예방해주는 것이 필요하지만, 만약 증상이 발생되었을 때 즉시 자각을 하고 치료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뇌혈관이 막혀 제 기능을 못하게 되는 뇌경색 초기 증상에 관하여 확인 해보려고 합니다.



< 뇌경색 초기 전조 증상 >

1. 갑자기 두통이 발생되거나 머리가 묵직한 느낌일 때



두통이 발생될 만한 이유가 없는데도 갑자리 머리가 부딪혔거나, 맞은 것 같이 깨질듯하게 두통을 느끼거나, 뒷목이 뻐근한 경우, 또한 어지럽고 구토 증상까지 발생한다면 뇌경색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2. 발음이 어눌하게 말을 할 때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증상으로 뇌혈관 장애가 발생되는 경우 언어장애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소와 다르게 말을 할 때 발음이 어눌해져 대화시 말을 이해하기 어려울 정도라면 뇌경색을 의심해보아도 좋은데요. 확연하게 언어장애를 느낄정도라면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3. 마비증세가 발생될 때



마니븡세도 뇌경색 전조증상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반신마비, 안면마비라고도 합니다. 우리 몸의 왼쪽, 오른쪽 부분에서 마비 증세가 나타나는  반신마비는 걸음걸이 부자연스럽거나 비틀거리게 되는데요. 또한 얼굴에 마비증세가 나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는분이 안면마비 증상이 있어서 고생을 하시는 것을 본적이 있는데요. 얼굴모양이 비대칭적으로 비뚤어지거나, 특정 부위가 움직여지지 않아 표정이 부자연스러우며, 말을 하는 것이 어색하게 느껴집니다. 마비증세는 회복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게 되는 만큼 평소 마비증세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시력이 확 떨어지는 느낌이 있을 때



어느날 갑자기 아무 문제 없던 시력이 갑작스럽게 떨어져 눈이 침침하거나, 사물이 둘이상 보이는 증세가 있는 경우 뇌경색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뇌에 문제가 발생되면 시력도 같이 문제가 발생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여러 뇌경색 초기증상이 동시에 나타난다면 병원 방문을 통한 빠른 진찰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뇌경색 초기증상들은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초기에는 그 증상이 심각하게 느껴지지 않는 만큼 꾸준한 관찰과 예방이 필요합니다. 뇌경색은 스트레스, 흡연, 비만, 과음, 성인병 등 여러 원인에 의해서 발생되는 만큼 해당 부분이 있는 분들은 더더욱 관리가 필요하겠습니다.

'당뇨, 고혈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뇨합병증 종류  (0) 2019.10.25
대사증후군이란 ?  (0) 2019.08.07
엽산 효능, 부작용  (0) 2019.07.08
당뇨병 초기 증상  (0) 2019.07.06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0) 2019.06.11